간 건강 지킴이로 유명한 밀크씨슬을 들어 보셨나요? 천연 원료로 쓸 수 있는 밀크씨슬은 간 건강 외에도 우리 몸에 큰 이로움을 주는 식물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밀크씨슬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제품 추천 3가지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로회복이 필요한 분들은 더욱 집중해서 봐주세요.
밀크씨슬이란?
밀크씨슬은 주로 남유럽, 북아프리카 일대에서 자라는 국화과 식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밀크씨슬 혹은 서양 엉겅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밀크씨슬이 간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이유는, 이 밀크씨슬의 추출물에 ‘실리마린’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 성분이 간 해독, 기능 회복 등을 회복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해독 능력이 좋은 탓에 과거에는 독버섯을 먹었을 때 해독제로 사용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밀크씨슬 효능
- 간 기능 개선
밀크씨슬 속에 있는 ‘실리마린’ 성분이 간에 있는 오염된 혈액을 청소해서 간 기능을 개선해 줍니다. 뿐만 아니라 간 외부 보호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효소 작용으로 인해 손상된 간세포가 재생하도록 도와줍니다. 전체적인 간 건강 개선으로 인해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혈당 수치 개선
밀크씨슬 추출물에는 염증을 감소 시키는 항염증•항산화 특성이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을 낮추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개선 및 뇌 건강 개선
밀크씨슬 속 실리마린 성분이 뇌 세포의 산화적 손상을 예방하여 정신적 쇠퇴를 예방할 수 있으며, 알츠하이머의 원인으로 알려진 아밀로이드 플라크의 수를 줄일 수 있음을 보였다고 합니다. - 피부 개선
앞서 설명한 밀크씨슬의 항산화 및 항염증 기능이 피부에 있는 여드름을 개선하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밀크씨슬 부작용
- 설사
- 메스꺼움
- 복통
밀크씨슬은 과다 복용시 담즙이 다량 분비되어 위와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밀크씨슬 복용 중에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복용을 멈추시고 전문 의사와 상담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
아무리 몸에 좋은 성분이라 하더라도 주의사항은 필요한 법이죠.
밀크씨슬 제품을 섭취하실 때는 제품에 실리마린 함유랑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약처에서는 실리마린 일일 권장 섭취량을 130mg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섭취량을 참고하셔서 제품 선택과 섭취를 하셔야 위와 같은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 추천 TOP 3
뉴트리디데이 프리미엄 밀크씨슬 골드
– 10g당 3,100원
– 밀크씨슬 추출물 260mg (1일 섭취량 2배)
– 개당 중량 45g x 2개입
익스트림 밀크씨슬 플러스
– 1정당 300원
– 실리마린 130mg 함유 (1일 권장량)
– 활력에 좋은 비타민 B군 3종 함유(B1, B2, B6)
홀리데이즈 대용량 밀크씨슬
– 1정당 113원
– 실리마린 130mg (1일 권장량)
– 7개월분 대용량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더 많은 건강정보 이야기 보기 ▼